안녕하세요 GowIT 입니다.
이메일의 특성상 업무환경에 따라 실시간 응답이 제한적인 상황이 많습니다.
수신자가 부재중이거나 휴가, 외근 등 이메일이 제한되는 상황일때 #아웃룩 #자동회신 기능을 이용하여 설정해둔 메세지를 회신 메일로 자동 응답할 수 있습니다.
#휴가 가기전이나 오래 자리를 비워애할 때 미리 자동 회신 기능을 설정해두면 훨씬 편리하겠죠?
업무 메일을 확인하거나 회신하기 힘든 상황이라는걸 모르는 상대방이 회신 메일을 무기한 기다리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자동 회신 기능을 이용하여 상호 비즈니스 신뢰를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웃룩 자동 회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 #메일규칙 설정을 통한 자동회신 기능은 2편(다음편)으로 이어집니다. ^^)
① 아웃룩 실행 후, [파일]탭에서 [자동 회신]을 클릭합니다.
② 자동 회신 창에서 [자동 회신 보내기]를 체크하면 자동 회신 메일을 설정하는 칸이 활성화 됩니다.
③ [이 시간 범위 동안에만 보내기] 체크박스에 체크 후, 자동 회신 기능을 사용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④ 시간 설정 후 조직 내/외부 설정을 하고 자동 회신 메세지를 입력합니다.
*내 조직 외부(설정)란의 경우, 조직 외부로 메세지를 회신할 때 사용합니다.
⑤ 회신할 메세지 설정까지 끝나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자동 회신 설정을 완료합니다.
다음편은 아웃룩(Outlook) 자동회신 설정하기 규칙편으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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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룩(Outlook) 스팸메일 설정 및 관리 › 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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