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입니다.
아웃룩을 통해서 업무하는 기업들이 굉장히 많죠. 업무를 하다 보면 메일을 보낼 때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잘못 보내거나 첨부파일이나 내용을 잘못 보내는 경우도 있어 난감한 상황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고우아이티에서 소개해드리는 아웃룩(Outlook) 메일 회수 및 발송취소 기능을 통해 오발송 된 메일을 회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먼저 아웃룩을 실행해주시고, 왼쪽 메뉴에서 보낸 편지함에서 잘못 보낸 메일을 더블 클릭해서 열어줍니다.
② 메일 상단 [메시지]탭을 클릭하여 [이동]탭에 있는 [동작]-[메시지 회수]를 클릭하여 회수를 실행합니다.
③ [메시지 회수]를 클릭하면 하단과 같이 [메시지 회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받은 편지함]을 클릭하면 메시지 회수에 성공했다는 메일이 도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타 포털사이트의 계정에 메일을 발송했을 경우에는 회수가 불가합니다.)
지금까지 아웃룩 메시지 회수하기 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메일로 업무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은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죠?
메시지 회수하기 기능에는 상기와 같은 제약들이 따르니 그 점 꼭 명심하시구요, 가장 좋은 방법은 중요한 메일 보내기 전에는 꼼꼼하게 한번 더 체크하고 발송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럼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IT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