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owIT 입니다.
지난 시간 소개해드린 #아웃룩 메일 검색 및 필터링 업무에 이어 오늘은 아웃룩 메일 서명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 서명은 쉽게 말해, 온라인 명함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하루에도 수십통씩 쏟아지는(업무적으로 계속 주고받는 메일들) 사이에서 본인이 누구인지 알릴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상에서 명함을 주고받은 사이라면 주고받은 명함을 통해 이메일 및 전화번호를 확인하여 연락을 주고 받기도 하는데요, 미리 서명을 등록하고 설정해두면, 메일을 발송하는 대상에게 본인이 누구인지 알릴 수 있고, 업무적으로 급히 연락해야 되는 경우에 실수로 명함을 잃어버리거나 명함을 주고 받지 못했더라도 이전에 주고받았던 메일 서명을 통해 쉽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명은 텍스트, 이미지, 전자 명함, 로고 뿐 아니라 필기한 서명도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서명을 만들어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명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웃룩 실행 후, [홈 탭]에서 [새 전자 메일]을 클릭합니다.
2. [새 전자메일] 창이 열리면 [메시지] 탭을 선택합니다.
3. [메시지]탭의 [삽입] 그룹에서 [서명]을 선택 후, [서명]을 선택합니다.
4. [서명 및 편지지] 창이 나타나면 [기본 서명 선택] 아래의 [전자 메일 계정] 목록에서 서명을 연결할 전자 메일 계정을 선택합니다.
5. [편집할 서명 선택]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고 서명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6. [서명 편집]에서 사용할 서명을 입력하고 원하는 대로 서식을 지정합니다.
7. 확인을 선택하여 전자 메일을 닫습니다.
8. [새 전자 메일]을 클릭하여 만든 서명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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