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업데이트
Microsoft 365 서비스는 매일같이 기존 기능들이 개선되고 새로운 신규 기능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Microsoft 365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도 개개인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 시키고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소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가운 업데이트 소식,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1. 2025년 7월 1일, 클래식 Microsoft Teams의 서비스 종료 안내
2. Microsoft SharePoint : OneDrive 및 SharePoint 암호 설정을 통한 PDF 문서 보호
3. Microsoft SharePoint 및 OneDrive : 새로운 PDF 압축 기능
4. Microsoft Teams : 채널 “공유” 탭(이전 “파일” 탭)에 새로운 기능 제공
5. Microsoft Copilot : Microsoft Teams 채팅에서 파일 요약
6. Microsoft Copilot(Microsoft 365) : Word 문서에서 Copilot Pages 콘텐츠 열기
7. Word Copilot의 문서 스냅샷을 통해 요약, 주요 정보, 활동 및 댓글 하이라이트, 코칭 확인 기능
2025년 7월 1일, 클래식 Microsoft Teams의 서비스 종료 안내
2025년 7월 1일부터 클래식 Microsoft Teams 사용자는 클래식 Teams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이제 사용자는 차단 메시지를 해제하거나 클래식 Teams 데스크톱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서비스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New Teams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웹에서 Teams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공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설치 필수 구성 요소를 따르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Microsoft SharePoint : OneDrive 및 SharePoint 암호 설정을 통한 PDF 문서 보호
OneDrive 웹을 통해 무단 액세스를 제한하는 보호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사용자가 PDF 파일을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 SharePoint 및 OneDrive 사용자는 PDF를 암호화하여 무단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게 됩니다. 업데이트되는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PDF 파일을 열지 못하도록 사용자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콘텐츠 인쇄, 복사 또는 수정과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소유자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 비밀번호 설정 방법]
① OneDrive 또는 SharePoint 문서 라이브러리에 저장한 PDF 파일을 엽니다.
② 화면 왼쪽 상단의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③ 일치하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④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이 문서를 암호로 보호합니다.
⑤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여기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⑥ 화면 하단에 새 파일이 성공적으로 저장되었음을 알리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PDF 문서 소유자 비밀번호 설정 방법]
① OneDrive 또는 SharePoint 문서 라이브러리에 저장한 PDF 파일을 엽니다.
② 화면 왼쪽 상단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③ [보호]에서 [권한 부여]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④ [권한 부여]에서 이 문서에 허용할 권한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⑤ 일치하는 소유자 비밀번호 입력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이 문서의 권한을 설정합니다.
⑥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여기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⑦ 화면 하단에 새 파일이 성공적으로 저장되었음을 알리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처럼 단순 문서 접근(액세스) 권한에는 공개 암호를 설정하고 문서 인쇄/편집과 같은 권한을 부여할 때는 소유자 암호를 설정하여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설정 권한에 따라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제한함으로써 파일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SharePoint 및 OneDrive : 새로운 PDF 압축 기능
Microsoft SharePoint 및 OneDrive는 새롭게 PDF 압축 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세 가지 압축 수준으로 PDF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용자는 이 새로운 압축 기능을 사용하여 웹용 Microsoft OneDrive 또는 Microsoft SharePoint에 저장된 PDF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최대 300MB의 PDF를 압축할 수 있으며, PDF 파일을 압축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웹용 OneDrive에서 PDF 파일을 엽니다. (SharePoint에서 문서 라이브러리로 이동하여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
② 화면 상단의 [압축] 버튼을 선택합니다.

③ 압축 수준을 선택한 후 [사본 저장]을 선택하여 압축 파일을 저장합니다.

④ 화면 하단에 진행률 알림이 나타납니다. 압축이 완료되면 알림에서 [열기]를 선택하여 압축된 파일을 확인합니다.

Microsoft Teams : 채널 “공유” 탭(이전 “파일” 탭)에 새로운 기능 제공
Microsoft Teams 채널의 “파일” 탭 이름이 “공유”로 변경되어 사용자는 게시물에 공유된 콘텐츠와 문서 라이브러리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 채팅의 공유 탭은 이 변경 사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사용자는 채널에 연결된 Microsoft SharePoint 문서 라이브러리의 파일 및 폴더로 계속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일 탭의 모든 기존 기능은 채널의 공유 탭에 있는 라이브러리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탭의 게시물 보기에는 채널 게시물에는 채널 게시물에 공유된 모든 파일과 링크가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최근 보기를 사용하여 파일을 날짜별로 정렬한 다음 “파일” 또는 “링크”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이 기능을 채팅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는 게시물 보기를 사용하여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Copilot : Microsoft Teams 채팅에서 파일 요약
이제 사용자는 Microsoft Copilot의 “Summarize for me” 기능을 사용하여 Microsoft Teams 채팅에서 Word 및 PDF 파일을 요약할 수 있게 됩니다.
일대일 또는 그룹 Microsoft Teams 채팅에서 Microsoft Copilot을 사용하여 파일을 요약할 수 있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Word 및 PDF와 같은 일반적인 파일 형식에 적용되지만 향후 다른 파일 형식들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되는 이 요약 기능은 파일 보안 정책을 준수하여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받은 사용자만 요약을 받게 되며, 요약에는 원본 파일과 동일한 보안 레이블이 지정됩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Microsoft 365 Copilot 라이선스가 필요하며, 사용자는 Teams 채팅에서 Copilot의 “Summarize for me” 기능을 사용하여 파일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Copilot(Microsoft 365) : Word 문서에서 Copilot Pages 콘텐츠 열기
Microsoft Copilot 사용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Copilot Pages의 콘텐츠를 Word 문서로 변환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opilot Pages를 비활성화하지 않는 한 IT 관리자의 별도 작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Copilot Chat 사용자는 Copilot Pages에서 콘텐츠 검색, 생성 및 수집을 완료한 후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해당 콘텐츠를 Word 문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Copilot Pages에서 Word로 콘텐츠를 전송하는 과정을 간소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Copilot Chat을 활용하여 Copilot Pages에서 콘텐츠를 생성하고 조사했던 고객은 이제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해당 콘텐츠를 Word 문서로 변환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이 기능을 통해 고객은 Copilot을 새로운 일상 습관으로 활용하여 기존 업무 흐름에 통합하여 서식을 지정하거나 검토하고 승인 또는 게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Word Copilot의 문서 스냅샷을 통해 요약, 주요 정보, 활동 및 댓글 하이라이트, 코칭 확인 기능
공동 작업하며 문서를 이해하고 작성하고 다듬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제 Microsoft Copilot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 문서 스냅샷을 포함하여 문서 상단에 명확한 요약, 주요 정보(인사이트), 활동 및 댓글 하이라이트, 코칭 제안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학습 또는 프로젝트를 관리 중이거나 글쓰기 도우미가 필요한 경우 Copilot을 사용하면 집중력을 유지하고 중요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새로운 Copilot 문서 스냅샷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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