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플래너(Planner)란 팀원들이 시각적으로 팀 과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Office 365 서비스로 팀 일정 만들기, 업무 할당, 데드라인 설정, 업무 상태 업데이트, 파일공유, 이메일 알림, 채팅 등 공동 작업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MS 플래너는 통합보드에서 업무 및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직원 간의 원활한 공동작업을 지원해 주는 도구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서비스를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지 계획 생성하고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먼저, Office 365 화면의 [앱 시작 관리자]에서 [Planner]를 클릭합니다.
② Planner 화면이 나오면 좌측 상단에서 [+새 계획]을 클릭합니다.
[새 계획]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계획 이름, 계획 전자메일 주소, 공개여부, 설명을 입력한 후 [계획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③ 새 계획이 생성되면 작업을 입력한 후 [작업 추가] 단추를 클릭합니다.
④ [할 일] 버킷 목록에 작업이 추가됩니다. 작업에 대한 세부 내용을 수정하려면 등록한 작업을 클릭합니다.
⑤ 세부 작업 내용이 나타나면 진행률, 첨부파일, 범주 등을 설정합니다.
작업 설정을 모두 완료했으면 [ X ]를 눌러 작업 화면을 닫습니다.
지금까지 오피스 365 플래너 작업 추가 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처럼 플래너는 Office 365 작업이나, 아웃룩 작업보다 진행상태 분석 결과를 차트로 보여주거나 중간 산출물 입력도 가능합니다.
아웃룩 그룹과 연동해서 일정 공유까지 가능하며, 팀프로젝트에 활용하여 구성원과 업무를 분담하고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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