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P 메시징 시스템의 모든 이메일을 Office 365 메일로 마이그레이션 시 유용한 방법입니다. 보통 Google 이메일 마이그레이션에도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다만 IMAP 마이그레이션의 경우 최대 500,000 이메일 항목에 대하여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으며, 마이그레이션 대상은 오직 이메일로, 연락처와 일정은 마이그레이션 되지 않습니다. 또한, IMAP 마이그레이션의 경우 관리자로서 조직의 구성원 전체 또는 일부 사용자들의 메일에 대하여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합니다.
① 사용할 도메인 추가 및 DNS 레코드 설정
② Office 365 사용자 계정 생성 및 Exchange Online 라이선스 부여합니다.
③ 마이그레이션 할 사용자 계정정보에 대하여 csv 파일을 생성합니다.
a. EmailAddress: Office 365 사용자 계정
b. UserName: IMAP 서버 사서함의 사용자 로그온 이름
c. Password: IMAP 서버 사서함의 사용자 계정 암호
예:
EmailAddress,UserName,Password
terrya@contoso.edu,terry.adams,1091990
annb@contoso.edu,ann.beebe,2111991
chrisc@contoso.edu,chris.cannon,3281986
④ Office 365 포탈에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⑤ 관리자 > Exchange 선택합니다.
⑥ Exchange 관리 센터 > 받는 사람 > 마이그레이션을 선택합니다.
⑦ + 마크를 클릭하여 Exchange Online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선택합니다.
⑧ 새 마이그레이션 일괄 처리에서 IMAP 마이그레이션(Exchange 및 기타 전자 메일 시스템에서 지원)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⑨ ③에서 생성한 CSV 파일을 업로드 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⑩ 새 마이그레이션 일괄 처리 IMAP 마이그레이션 구성에서 IMAP 서버의 FQDN과 포트 번호를 입력 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 포트: 143(암호와되지 않는 연결, TLS 연결), 993(SSL 연결)
⑪ 일괄처리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⑫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⑬ Exchange 관리 센터의 마이그레이션을 선택하면, 현재 메일 마이그레이션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