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여러 사람이 함께 제안서를 작성한다거나 내부 자료를 만들다 보면 여러 가지 상황이 벌어집니다. 같이 작업하고 있는 문서의 변경 및 버전 관리가 뜻대로 안 되는 경우가 참 많죠. 아침에 작업해 놓은 내용이 없어지기도 하고 심지어는 지난 주 작업 내용으로 되돌아가 있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화도 나고 황당하기도 하지만..우리는 툴툴대면서 다시 문서 작업을 합니다. 당연히 이 날은 확실한 야근이 보장되죠 ^^.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문서의 공유와 동기화 그리고 관리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모든 사람들이 완벽한 문서 공유, 동기화 그리고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지만 실제 그런 환경을 갖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ㅠㅠ
GoWorks, 오피스 365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선택하다!
그러나, MS의 새로운 캐시 카우(Cash Cow)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오피스365를 이용하면 이런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 다. 쉐어포인트 온라인 서비스는 여러 명의 직원들이 동시에 문서 편집 및 관리 그리고 업무를 같이 수행해야 하는 필요성이 많은 기업들을 위한 협업 도구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MS는 쉐어포인트와 원드라이브 같은 서비스를 꾸준히 오피스 365에 통합해 오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그룹웨어”로 불리는 GoWorks 그룹가 선택한 클라우드 플랫폼이 오피스 365입니다. 그래서, 당연한 이야기지만 GoWorks그룹웨어는 오피스 365가 가진 특성과 장점들을 그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오늘 이야기 나눌 쉐어포인트 온라인 (Sharepoint Online) 서비스입니다.
GoWorks 그룹웨어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모바일 업무 환경”, “팀 및 전사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정보 공유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안은 당연하고요. 그룹웨어 사용자 관점에서 보면 모바일과 협업 기능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문서와 정보의 공유 및 편집 그리고 관리가 제대로 되는 것이 휠씬 더 중요할 겁니다. 모바일 환경이 완벽하게 지원돼도 여러분이 작업한 내용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았다거나 파일이 삭제되었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문서 및 정보 관리는 업무의 출발점이자 마무리하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기업들이 문서와 정보 관리용 SW 및 서비스에 엄청난 돈을 쓰는가 봅니다.
GoWorks의 문서 및 정보 관리를 위한 서비스, Sharepoint Online!
저희 GowIT도 클라우드 그룹웨어를 설계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룹웨어에서 처리해야 하는 많은 정보와 자료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서비스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하고요. 선택은 쉐어포인트 온라인이었습니다. Gartner 컨설팅이 Content Service Platform (콘텐트 서비스 플랫폼) 분야의 리더로 선정한 쉐어포인트 온라인은 부족함 없는 모바일 환경과 더불어 Gartner도 칭찬한 문서 관리 서비스 플랫폼이었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에서와 같이 GoWorks 그룹웨어는 다양한 문서와 정보를 처리합니다. 간단히 살펴 보면, 하루에 적게는 수 십건에서 수 백 건까지 처리되야 하는 전자결재 관련 문서, 휴가 신청서, 각종 품의서 및 기업 내부의 게시판에 올라오는 엄청난 데이터 그리고 프로젝트 관련한 자료와 산출물 등….종류도 많고 그 양도 많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빠르게 증가합니다. 이런 이유로 그룹웨어는 문서 및 정보 관리 서비스를 위한 확장성과 안전성, 보안성이 꼭 확보되어야 합니다. 1.2억명의 기업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오피스 365의 Sharepoint Online 서비스는 이런 요건들을 지원할 수 있을까요? 1.2억명 기업 사용자와 MS가 보장하는 가용성 99.95%라는 숫자가 답이 아닐까 합니다.
문서관리와 검색 그리고 모바일 환경, 협업 서비스까지
내가 작업한 문서와 자료의 저장과 관리가 그룹웨어에서 제대로 이뤄질 수 있다면 업무의 효율은 크게 좋아집니다. 그리고 성능 좋은 검색 기능을 통해 필요한 문서와 정보를 바로 찾아내고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그룹웨어가 보장해야 하는 중요한 능력입니다. GoWorks 그룹웨어는 Sharepoint online서비스를 접목해 사용자가 만족한 문서 관리와 검색 기능을 보장합니다.
그 다음 단계로 작업 문서와 정보를 이용한 다른 동료 및 타부서와의 협업까지를 GoWorks 그룹웨어는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부서와 작업 중인 제안서의 마지막 수정자 정보를 확인하고 스카이프를 이용해 그 사람에게 메시지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협업 시나리오가 회사 사무실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GoWorks 그룹웨어 모바일 기능을 통해 카페에서, 택시나 전철 안에서 혹은 화장실^^ 안에서도 필요한 문서를 액세스하고 관련자와 협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의 모든 작업 내용과 정보는100%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보안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어도 보안이 보장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GoWorks 아주 좋은 문서 및 정보 관리 그리고 검색 서비스, 모바일, 협업 서비스와 완벽한 보안 체계를 제공하여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보장하는 그룹웨어입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IT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