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고우아이티 입니다.
오늘은 GoWorks 그룹웨어의 핵심기능인 기안 작성 및 상신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기안 작성
① 먼저 그룹웨어에 로그인하여 접속 후, 전자결재로 이동하셔서 화면을 보시면 크게 [결재함], [개인함]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해당 메뉴로 이동시 상태별로 결재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양식을 선택하고 품의서 팝업창이 나타나면 현재 작성하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보여지고, ‘보안구분‘과 ‘보안연한‘과 같이 기안문서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결재선 지정 : 오른쪽 상단의 ‘결재선지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결재선을 지정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나며, 사전에 등록한 조직도가 표시되어 결재자, 합의자, 참조자, 수신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⑤ 결재선이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었다면, 이어서 문서를 작성합니다.
결재본문에는 웹 Editor가 삽입 되어있어 다양한 형식으로 본문을 작성 할 수 있고, 첨부파일 및 근거문서 삽입도 가능합니다.
(※ 웹 에디터 영역은 만들어진 양식이 있다면 회사의 양식 폼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보여집니다.)
⑥ 첨부파일 : 기안 작성 시 참고할 첨부파일이 존재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a. 찾아보기 : 첨부파일을 등록합니다.
b. 삭제 : 첨부한 파일을 삭제합니다.
⑦ 근거문서 : 기안 내용 이외에 참고할 이전 결재 파일이 존재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근거문서 조회창이 팝업으로 띄워집니다.
지금까진 GoWorks 그룹웨어의 핵심기능인 전자결재의 기안작성하는 법과 상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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