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입니다.
지난시간 공지사항 등록하고 삭제하는 것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문서 권한 관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통합된 기업용 소통 채널과 정보 관리 환경의 부재로 협업이 어려운 환경속에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로, 문서 편집 및 공유 권한 관리가 되지않아 통합 보안의 어려움도 많이 겪고 있는데요,
GoWOrks에서는 문서 권한 관리를 통해 업로드 되는 다양한 문서들에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나 정보를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있어 정보가 새나가지 않을까 하는 우려없이, 그리고 지정된 사람에게만 공유하고 싶으실 때 쉽고 편리하게 설정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그럼 문서 권한 관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업로드 되는 문서 또는 폴더 단위로 접근할 수 있는 사용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서 권한을 관리할 폴더 또는 파일의 […]을 클릭하여 [공유]를 클릭합니다.
팝업에서 [공유할 사용자]->[고급] 순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의 리본 메뉴 중 [권한 상속 중지]를 클릭하여 권한 상속을 해제합니다.
최상위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모든 그룹을 선택하고, 메뉴의 [사용자의 사용 권한 제거]를 클릭하여 모든 사용자의 접근 권한을 제거합니다.
상단 리본 메뉴의 [사용 권한 부여]를 클릭합니다.
파일 또는 폴더를 공유할 그룹을 지정한 다음 [공유]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그룹의 구성원이 지정된 권한에 따라 파일 또는 폴더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상기처럼 진행하시게 되면 해당 그룹의 구성원이 지정된 권한에 따라 파일 또는 폴더에 접근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문서 권한 관리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문서 권한 관리 기능을 통해 정보 관리 하실 때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시간에는 전자결재 관리부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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