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입니다.
오늘은 GoWorks 전자결재 기능 중에서 휴가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휴가 신청서
GoWorks는 휴가 신청서 뿐만 아니라, 휴가일수 등록 및 휴가 현황 관리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고우아이티에서 기본으로 제공해 드리는 휴가 신청서 결재 양식을 이용하여 휴가를 신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룹웨어 사이트 접속 후 [전자 결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휴가 신청서 작성
전자결재 메인 화면의 [휴가 신청서] 양식을 선택 합니다.
기본적인 결재문서 구조는 동일하며, 아래와 같이 휴가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폼이 나타납니다.
① 일시 : 휴가기간을 입력합니다.
② 잔여휴가 : 현재 본인이 남은 잔여휴가가 표시되며,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기간 : 일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서, 입력이 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간 자동계산시 휴일도 포함하여 계산됩니다.
•“마이너스(-)”,”반차(소수점)” 입력이 가능합니다.
④ 구분: 휴가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연차: 실제 휴가가 차감됩니다.
•공가: 휴가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⑤ 추가내용: 사유, 연락처, 업무대행자 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위 내용을 모두 입력 후 [상신]버튼을 클릭하여 휴가 상신을 완료합니다.
∗ 승인이 완료되면 사용자의 휴가일수는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이상 휴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고우아이티에서 제공하는 결재양식을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휴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휴가일수 및 현황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어 관리자가 편리하게 직원들의 휴가현황에 대해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개인결재선 지정하는 법과 개인설정에 대한 내용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