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나 IT시스템들의 사용자들은 몇 가지 바램이 있습니다. 내가 사용해야 하는 소프트웨어나 시스템이 가능한 한 쉽고 편리했으면, 오랜만에 다시 사용하는 경우에도 헷갈리지 않았으면, 가능한 여기 저기 화면을 옮겨 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으면 그리고 내 일이 끝날 때까지 오류없이 마무리되었으면…등, 사용자의 바램은 간단하지만 그렇게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MS 오피스365는 사용자들의 바램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오늘 블로그는 오피스365 사용자들이 여기 저기 옮겨 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오피스365가 제공하는 기능 중 매력 중 하나는, 오피스365에 로그인하면 처음 나타나는 사용자 화면의 타일로 개인별 업무 패턴이나 역할에 맞춰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IT관리자는 Office 365 센터의 조직 프로필에서 사용자 개인별로 지정된 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피스365 기본 메뉴 타일 외에도 회사 홈페이지나 그룹웨어 시스템의 링크를 타일로 추가하여 오피스365 사용자가 컴퓨터 화면을 여기 저기 이동하지 않고도 한 곳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Office 365 포탈의 [내 앱] 항목에서 필요한 업무 소프트웨어의 타일을 설정한 다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로 오피스365( https://portal.office.com)에 로그인합니다.
2. 좌측 설정 메뉴 중 설정 – 조직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조직 프로필의 기능 리스트 중 “조직의 사용자 지정 타일 추가” 항목의 “편집”을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지정 타일 추가”을 클릭 후, 타일에 표시될 이름과 링크 주소 등 타일 아이콘으로 표시할 이미지 링크를 입력합니다.
5. 사용자 지정 타일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타일은 바로 나타나도록 적용되지는 않으며 사용자에게 나타나기까지 최대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6. 좌측 상단의 앱 메뉴를 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또는 “모두” 항목을 확인하여 보면 새로 추가된 앱 타일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홈에 고정”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7. 홈의 앱 타일에서 새로 추가된 타일을 확인합니다.
간단하지만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자그만 기능들을 통해 업무를 더욱 즐겁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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