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 Weekly updates 11번째 소식은 글쓴이의 게으름으로 인해 약간 늦어졌습니다 ㅠㅠ. 고우아이티 블로그을 찾아주시는 분들과의 약속 아닌 약속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면서 11번째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소식: 아웃룩 (웹 버전), 3rd 파티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연동 기능 제공
여러분도 잘 아는 바와 같이 아웃룩은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SW입니다. 아웃룩 같은 SW를 이용해서 이메일을 주고 받다보면 첨부 파일이나 사진 등의 자료를 다른 공간에 저장해야 하는 경우들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래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SW와 스토리지 서비스 연동은 당연한 것이었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아웃룩 (웹버전)이 선도적으로 다양한 스토리지 서비스들과의 연동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약간 아쉬운 거라면,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곧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피스 365의 스토리지 서비스인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는 이미 웹 버전 아웃룩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는 저장 공간이 1 TB나 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애플 등 여기 저기 떠돌고 데이터를 원드라이브로 모아서 하나로 관리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두 번째 소식: 오피스 365 사용자를 위한 iOS &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지원
오피스 36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그리고 원노트)를 오피스 365 사용자 (오피스 365 비즈니스 에션셜, F1, E1 및 A1 서비스 플랜 가입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 기능은 6월 중순까지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용될 예정인데요, 적용이 완료되면 오피스 365 관리 포털에 “오피스 365 서비스 플랜용 오피스 모바일 앱”이란 새 항목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모두 사용자에게 기본으로 설정되는데 관리자가 “On/Off”스위치 기능을 이용해서 구성원별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담당 업무나 직급에 따라 최적화 설정을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세 번째 소식: MS플래너, 쉐어포인트 팀 사이트 연동 지원
업무 및 소규모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으로 인기 급상승 중인 MS 플래너를 쉐어포인트 팀 사이트에 연동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너는 작년에 소개되어 확산되고 있고 트렐로 (trello)나 아사나 (Asana)같은 업무관리 툴을 이용하던 고객들이 많이 갈아타는 서비스인 반면에, 쉐어포인트는 이미 시장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고 있죠. 이번 업데이트로 쉐어포인트를 이용해서 팀 포털이나 인트라넷을 운영하던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얻을 것 같습니다. MS플래너를 이용하면 별도 교육 없이도 임직원들이 개인, 팀, 부서 단위의 업무 및 프로젝트 관리를 쉽게 해나갈 수 있기 때문에 쉐어포인트 공간을 벗어나지 않고 더 많은 일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은 쉐어포인트 팀사이트에 연결된 그룹을 통해 MS플래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IT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