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서비스는 SharePoint에 대해서 소개해드릴텐데요, 먼저 SharePoint는 그룹별로 사용자에게 사이트 및 콘텐츠 사용을 위한 엑세스 권한을 부여하거나 사용 권한 수준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협업시에도 관리자가 사용자 권한 부여를 통해 문서를 공유 또는 보지 못하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SharePoint 기능중에서 문서 라이브러리 생성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오피스 365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2. 로그인 후[SharePoint]를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 [설정] 에서 [사이트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4. [앱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라이브러리 유형(앱)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6. [문서 라이브러리 추가 중]이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라이브러리 [이름]을 설정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SharePoint에서 문서 버전 기록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고급옵션을 통해 라이브러리 유형에 따라 문서 버전 기록 및 문서 서식 파일 선택사항을 추가설정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생성된 라이브러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SharePoint 문서 라이브러리 생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처럼 SharePoint에서 언제든지 쉽게 문서 라이브러리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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