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owIT입니다. 오늘은 Office 365 Business Premium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텐데요, 먼저 앞서 설명 드렸던 플랜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 Business의 경우, 설치형 Office와 웹 Office가 제공되며 온라인 및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Word, Excel, PowerPoint와 같은 Office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전자 메일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Office 365 Business 플랜 살펴보기)
Microsoft Office 365 Essentials의 경우 설치형 Office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고 웹 Office가 제공되며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Office 365 비즈니스 플랜 중 온라인 버전이라고 (온라인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Office 365 Business Essentials 플랜 살펴보기)
Office 365 Business Premium플랜이란?
Office 365 Business 와 Office 365 Business Essentials이 합쳐진 플랜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Office 365 Premium은 설치형 Office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Skype for Business 외에도 팀 협업을 위한 Teams 등 다양한 서비스와 이메일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개인용 컴퓨터, Mac, 태블릿, 휴대 전화 등 다양한 장치를 통해 Office 문서를 끊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작업중인 문서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다른 구성원과 공유하고 팀원 및 외부 사용자와 즉각적인 공동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늘 최신 버전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고민을 줄일 수 있으며 비용적인 측면에서 비용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Office 도구(PC 및 Mac용 최신 Office 앱 포함) |
|
다음 제품의 최신 버전을 항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 Mac, iOS, Android, Windows 휴대폰 및 태블릿을 비롯한 모바일 장치에서 정식 Office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PC, Mac 5대, 태블릿5대, 휴대폰 5대에 설치형Office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하며 웹(Online)버전의 Office도 제공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이동중에도 파일을 만들고 액세스하고 편집이 가능합니다. |
|
온라인 서비스 | |
전자 메일 및 일정 | 전자메일 및 일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당 50GB의 사서함이 제공되고 최대 150MB의 첨부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OneDrive (파일 저장 및 공유) |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는 각 사용자에게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할 수 있는 1TB의 개인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조직 내/외부 사용자간 문서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파일을 보고 편집할 수 있는 권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SharePoint
(문서중앙화) |
1TB의 기본 저장 공간에 사용자당 10GB의 저장 공간을 추가로 제공하므로 손쉽게 문서에 액세스하고 문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Skype for Business
(메신저, 온라인 회의) |
최대 250명의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모임 및 비디오 회의기능 제공을 제공하며 화면 공유기능 및 HD 비디오 회의를 사용하여 오디오 및 비디오를 활용한 온라인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Teams
(채팅기반 협업공간) |
Office 365의 Microsoft Teams (MS팀즈)를 통해 채팅, 콘텐츠 모두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 팀에서 필요한 모든 곳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Planner(작업관리) | 팀업무나 프로젝트 시 간편하게 계획을 만들고, 작업을 정리하고 할당하여 파일을 공유하고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Delve
(문서분석도구) |
맞춤형 정보를 기반으로 Office 365 전반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조직 내에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Graph에서 연결 및 공동작업 패턴을 이용하여 콘텐츠 및 전문 지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Delve 및 Office 응용 프로그램을 비롯한 광범위한 환경에서 지능적 검색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정성 : 99.9% 가동률이 보장되고 재정적인 지원을 받는 SLA(서비스 수준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안: 5단계의 보안 및 자동 관리 모니터링이 포함된 최첨단 보안 수단을 통해 고객 데이터가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 관리 : IT 전문 지식이 없어도 회사 전체에 Office 365를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빠르게 추가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최신 버전 : 버전 업그레이드 비용을 지불할 필요없이 업데이트가 구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Office 365 고객에게 새로운 기능이 정기적으로 제공됩니다.
● 액티브 디렉토리 (Active Directory) 통합 : 사용자 자격 증명 및 사용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용 Office 365는 기업용 Office 365 입니다. 영리 활동을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무실에서 Office 365를 사용하려면 기업용 상품(비즈니스용 혹은 엔터프라이즈 용)을 구매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MS 오피스 365 플랜 별 차이점과 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그래도 우리 기업에 맞는 플랜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우리회사는 어느 쪽에 가까운지 살펴보세요.
지금까지 Office 365 Business 플랜 중 Premium플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GowIT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고우아이티는 No.1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Office 365 도입을 검토중인 분들께 기업의 적합한 IT서비스 구축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인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들의 기술 지원 뿐 아니라 도입 이후에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CSP파트너인 GowIT와 함께 보다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해 보세요!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IT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