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 할 일은 많고 시간은 부족한 현대의 직장인과 프로젝트 팀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서비스 중 하나인 MS플래너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나 팀원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업무들을 신속하게 정리하면서 함께 공동 작업을 하고 동일한 정보와 상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MS플래너가 추구하는 프로젝트 및 업무 관리 SW시장에는 트렐로나 아사나가 먼저 진입했지만 오피스 365와 통합된 MS플래너가 작년에 출시된 후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MS플래너의 업그레이드 속도도 상당하네요. 오늘은 MS플래너에 새로 추가된 4가지 기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MS플래너에 추가되는 기능들은 Planner UserVoice 에 등록된 항목 중 고객 요청이 높거나 중요도가 높은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1. 스케줄 보기
이번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 스케줄 보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팀관리자나 프로젝트 리더들이 MS플래너에 등록된 프로젝트나 업무 마감일을 관리하고 앞으로 다가 올 업무를 계획하는 일이 휠씬 더 쉬워졌습니다. 주단위, 월단위 태스크 보기 화면에서 일정의 드로그 앤 드롭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상의 편리함도 한층 더 좋아졌습니다
2. 그룹 & 필터 옵션
두 번째로 추가된 기능은 “그룹 & 필터 옵션”입니다. 이 기능은 MS플래너에 관리하는 업무나 프로젝트들이 늘어서 한 눈에 다 파악하기 어려울 때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마감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업무들을 한 번에 파악하고 싶으면 “due date” 필터를 이용해서 마감일이 다가 온 항목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룹” 기능을 이용해서 아직 시작되지 않은 업무들을 파악하거나 업무들의 우선순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