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까지 OneDrive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이어서 오피스 365 서비스 중 하나인 비즈니스용 Skype (Skype for Business)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즈니스용 Skype(Skype for Business)는 메신저, 전화, 음성/화상회의, 화면 공유를 통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입니다.
iOS, Android 등 다양한 모바일 장치에서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팀과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용 Skype 룸 시스템 및 Surface Hub를 통해 다양한 규모의 화상회의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비즈니스용 Skype의 기능 중, “온라인 미팅 생성”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Outlook Web App을 사용하여 온라인 모임 설정하기
① 오피스 365 홈 포털에 로그인 후 [Outlook]을 실행합니다.
② 좌측 하단에 [일정]인 달력 아이콘 모양을 클릭하여 일정 페이지를 엽니다.
③ 상단 탭 중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일정 페이지를 띄워 줍니다.
④ 상단에 [Skype 모임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⑤ [위치 또는 회의실 추가]란에 [온라인 모임X]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이벤트 제목란에 모임제목과 위치, 시작/종료 시간을 입력합니다.
⑦ 참석할 사람을 선택하고, 안건 또는 기타 모임 정보를 추가한 후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⑧ 일정을 통해 온라인 모임(미팅) 일정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Outlook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용 Skype 모임 예약하기
① 먼저 Outlook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② 상단 [홈]탭의 [새 항목]-[Skype 모임]을 클릭합니다. ( [Skype 모임] 섹션이 보이지 않으면 비즈니스용 Skype를 설치해야 합니다)
③ 클릭 시,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비즈시스용 Skype]로그인 후 실행해 줍니다.
④ [받는사람] 상자란에 모임에 초대하려는 구성원의 전자 메일 주소를 세미콜론으로 구분하여 입력 합니다.
⑤ [제목] 상자에 모임 이름을 입력합니다.
⑥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을 선택합니다.
⑦ 정보를 다시 확인 후 [보내기]를 클릭하여 구성원에게 모임 초대를 보냅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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