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기업의 계정 보호 방안으로 기본값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보안 기본값 설정방법에 이어 사용자 관점에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2차 인증 기기를 등록하는 방법(How to)에 대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관리자 관점에서 등록한 2차 인증 기기를 초기화하는 방법까지 함께 안내해드릴 예정이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고 조직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I [사용자편] 2차 인증기기 등록하기
사용자 관점에서 2차 인증 기기를 등록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I [관리자편] 사용자가 등록한 2차 인증기기 초기화하는 방법
앞서 사용자 단에서 등록한 2차 인증 기기를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한번 등록된 기기는 변동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새로 바꾸거나 추가된 다른 기기로 인증하기 위해서는 등록된 디바이스를 초기화하여 새로 등록하면 됩니다. 초기화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개해드린 보안 기능 설정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 경우, 고우아이티를 통해 Microsoft 365 서비스를 이용중인 고객이신 경우 설정 및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우아이티는 Microsoft 365 및 GoWorks 라이선스의 활용, 기능 문의, 오류문의 및 원격지원 등 Microsoft 365 활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은 물론 타 서비스에서 Microsoft 365로의 빠르고 안정적인 이관(마이그레이션)과 구축등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고우아이티는 지난 14년간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도운 Microsoft CSP 파트너로써 약 900여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도우며 업종별 다양한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에 IT 관리자, 보안 전담팀이 없더라도 기업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IT 엔지니어로 구성된 기술 전담팀을 통해 각 기업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다양한 Microsoft 365 보안팁과 가이드를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보안에 대해서 고민이 있으시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소, 중견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전환부터 보안에 이르기까지 어렵고 긴 여정을 안전하게 하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Microsoft 365 No.1 CSP 파트너 고우아이티와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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