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약관

서비스 이용 고객(이하 “고객”)과 서비스제공자 (주)고우아이티(이하 “고우아이티”라 함)는 쌍방 합 의에 따라 본 약정서를 체결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 서명 또는 본인확인과 동의에 체크해야 한다.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정서는 고우아이티가 제공하고 고객이 신청서로 가입한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정서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정서의 내용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 ② 본 약정서에 명시되지 않은 부가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사항은 고우아이티가 제공하는 보 조문서에 명기된 이용 규정 또는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 ① “가입”라 함은 사용자의 ID를 부여 받아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 ② “GoWorks”라 함은 고우아이티가 제공하는 전자결재 기반의 자동화 서비스를 말한다.
  • ③ “Microsoft365″라 함은 Microsoft 사의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말한다.
  • ④ “ID(고유번호)”라 함은 사용자 식별과 사용자의 Microsoft 365 이용을 위하여 사용자가 선 정한 영문자와 기호,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⑤ “Password(비밀번호)”라 함은 사용자의 비밀보호를 위해 사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 자의 조합을 말한다.
  • ⑥ “고객”이라 함은 고우아이티에 “신규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용 요금의 납입 의무를 가진 사업자(개인, 법인 사업자), 단체, 기관 또는 개인을 말한다.
  • ⑦ “관리자”라 함은 가입 신청을 체결한 고객의 위임을 받은 고객의 직원으로, 관리자 ID를 부여 받은 사람을 말한다. (“관리자”는 고객을 대표한다.)
  • ⑧ “사용자”라 함은 약정를 체결한 고객의 관리자로부터 Microsoft 365의 이용을 허락 받아 ID를 부여 받은 사람을 말한다.
  • ⑨ “클라이언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PC, 스마트폰 및 기타 전자기 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 ⑩ “관리자 포털”이라 함은 Microsoft 365를 사용하기 위하여 관리자가 사용자 정보를 입력/ 수정/삭제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 ⑪ “사용자 포털”이라 함은 관리자로부터 사용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가 Microsoft 365를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
제 4 조 서비스 이용 신청 절차

  • ① 고우아이티는 가입 신청 고객에게 서비스 약정 동의서를 사전에 공지한다.
  • ② 고객은 서비스 약정 동의서 및 신규 가입 신청서를 제출한다.
  • ③ 가입 신청 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인터넷 혹은 FAX나 기타(우편, 등) 방식으로 고우 아이티에 제출해야 한다.
    • ㄱ) 서비스 신청서
    • ㄴ) 서비스 약정 동의서
    • ㄷ) 고객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 ㄹ) 환경 조사서
    • ㅁ) 기타 고우아이티가 필요하다고 요청하는 자료

제 5 조 계약의 성립

  • ① 고객이 “제 4 조”에 따라 서비스 약정 동의서 및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고우아이티가 이를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사용계약이 성립한다.
  • ② 서비스 사용계약의 성립 이후에는 관리자가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표하며, 관리자가 고우아이티에 대한 모든 권리, 의무의 주체가 된다.
  • ③ 고우아이티는 서비스 가입 신청에 대해 동의시 다음 사항을 관리자에게 통지한다.
    • ㄱ) 가입 신청 고객의 정보 (사업자, 단체, 기관, 개인 신청자 정보)
    • ㄴ) 관리자 ID 및 비밀번호
    • ㄷ) 서비스 제공 개시일
    • ㄹ)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 6 조 서비스 가입 거절과 제한
고우아이티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① 기술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한 경우
  •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③ 가입 신청서의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④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⑤ 법인 대표자의 위임없이 신청한 경우
  • ⑥ 기타 고객 및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 이용 약정의 변경

  • ① 서비스 이용 고객이 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고우아이티에 “서비스 변경 신청 서”를 제출하거나 상응하는 의사전달을 하여 동의를 얻어야 한다.
  • ② 서비스 이용 약정 변경 대상은 다음의 각 호와 같다.
    • ㄱ) 서비스 가입 수량의 변경
    • ㄴ) 서비스 플랜의 변경 및 추가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고객의 요청 서비스가 배포 및 설정이 완료된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우아이티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함을 안내한다.

제 9 조 납입 의무에 따른 서비스의 이용의 정지 및 해지

  • ① 서비스 요금 또는 가산금의 납부 통보를 받고 납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 ② 고우아이티는 본 조 1항과 관련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된 때에는 이용 정지를 해제한다.
  • ③ 고우아이티는 본 조 1항과 관련 이용 정지 이후에도 15일간 계속 개선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 약정을 해지할 수 있다.
  • ④ 고우아이티는 해당 사실을 우편, SMS, 전자우편,유/무선 전화등 고객이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한다.
  • ⑤ 고우아이티는 서비스 이용 정지 기간 중 발생한 요금을 고객에게 청구한다.

제 10 조 기타 서비스의 이용의 정지 및 해지
고우아이티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 료 일자 등을 15일 전에 우편, SMS, 전자우편, 유/무선 전화등 고객이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다.

  • ①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서비스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서비스를 임의로 제공하는 경우
  • ③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 스에 사용한 경우
  • ④ 음란물 또는 이적물의 배포,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이 있는 경우
  • ⑤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⑥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⑦ 기타 법령에 위배되거나 고우아이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제약사항
고우아이티는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예고없이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① 전시, 사변, 국가비상상태, 고객의 설비 장애인 경우
  • ②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제 3 장 요금 및 관리
제 12 조 서비스 유형 및 납부

  • ① 서비스 유형은 월간과 년간 서비스로 제공한다.
  • ② 서비스 이용 요금은 선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 정지(제 9조)를 위배하지 않는 범위로 납부하여야 한다.

제 13 조 요금의 산정

  • ① 서비스 이용료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약정된 계약 기간으로 산정된다.

제 14 조 청구요금 이의신청
고객은 청구된 요금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로부터 근무일 기준 5일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고우아이티는 이의신청 접수 후 근무일 기준 5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고지한다.

제 15 조 과 오납 요금의 반환

  • ① 고우아이티는 서비스 요금 등의 과 오납이 있을 때에는 과 오납 요금을 반환한다.
  • ② 고우아이티는 요금 등을 반환해야 할 고객에게 청구할 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 등을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 고우아이티의 의무

  • ① 본 약정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 ②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으로 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한다.

제 17 조 고객의 의무

  • ① 서비스 이용 약정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해야 하고, 요금 청구 주소 및 연락처 등 계약변경사항 발생 시 이를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으로 한다.
  • ②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제 5 장 계약 갱신, 변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8 조 계약 갱신, 변경, 해지 및 위약금

  • ① 계약을 갱신, 변경,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온라인/팩스/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우아이티에 변경/해지신청을 해야한다.
  • ② 계약 갱신은 서비스 유형에 따라 월간, 년간으로 구분되며 월간 서비스 이용 고객은 매 월, 년간 서비스 이용고객은 매년 서비스 계약이 갱신된다.
  • ③ 계약 수량 감소 및 해지
    • ㄱ) GoWorks 경우
      제품은 고객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 약정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고우아이티는 즉시 해당 계약 해지 요청을 처리합니다. 단, 약정기간 계약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정기간 중 서비스 해지 시 남은 약정기간에 대한 총 서비스 비용의 25%를 고객에게 부과한다.
    • ㄴ) Microsoft 365 경우
      Microsoft 365 제품은 수량감소, 서비스 해지는 서비스 시작일 혹은 갱신일로부터 7일이 내에만 가능하며 7일이 지난 이후 수량감소, 해지는 불가하며 이후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약정요 금은 반환되지 않는다.
  • ④ 수량증가, 제품 업그레이드 변경 요청은 서비스 이용 기간 중 항상 가능하다.
  • ⑤ 서비스 이용 약정 해지 후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하므로 기존 자료에 대하여 반드시 고객은 별도의 백업을 받아야 합니다.
  • ⑥ 고우아이티는 서비스 이용 변경분에 대한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정산한다.

제 6 장 손해배상
제 19 조 손해배상

  • ①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발생에 대하여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장애 사유, 청구액 및 산출 근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신청해야 한다.
    • ㄱ) GoWorks 경우
      장애누적 시간이 한 달에 24시간을 초과할 경우, 고우아이티는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시간에 대하여 해당월 시간당 요금에 기준으로 중단 시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상한으로 고객에게 배상한다. 단, 제 9, 10, 11 조에서 규정한 사유로 인한 중단과 서버 등 보수 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를 수정하기 위해 필요하여 고객에게 통보한 기간은 제외한다.
    • ㄴ) Microsoft 365 경우
      MCA(Microsoft Customer Agreement)의 내용에 준하며, 고우아이티는 고객으로 부터 접수된 신청서를 Microsoft에 접수하고 내용을 중재한다.

     

  • ② 손해배상 최고한도는 서비스 월 이용금액(년 계약인 경우 월 요금으로 환산)을 초과 할 수 없다.

제 20 조 저작권 침해

  • ① 고우아이티는 고객의 서비스로 인한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 및 행정상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② 만일 고객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고우아이티가 타인으로 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고객은 고우아이티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면책되지 못한경우 고객은 그로인해 고우아이티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한다.

제 21 조 고객정보보호 및 활용

  • ① 고우아이티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 ② 고우아이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 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ㄱ) 서비스 제공 및 정산을 위해 제 3 자에게 고객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 ㄴ)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업무 위탁을 위해 제 3 자에게 고객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 ㄷ)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 ㄹ)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공개가 요구되거나 정보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 22 조 약정서 외 사항

  • ①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른다.
  • ② 기타 고우아이티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정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 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력의 규정에 따른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우아이티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고우아이티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다.
  • ② 본 조 제 1 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우아이티 본사 주소지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다.

본 신청서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5길 10(성수동 2가) 고우넷빌딩 7층에 소재한 고우아이티와 계약 조건에 동의하는 고객 사이에 체결됩니다. 본 계약은 귀하가 서명 날인한 날짜 또는 신청 시스템을 통해 계약조건에 대해 승낙한 날짜(‘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고용인 또는 다른 주체를 대신해 계약에 동의하는 경우, (i) 고용인이나 해당주체가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도록 구속할 충분한 법적 권한이 귀하에게 있으며, (ii) 귀하가 본 계약의 내용을 읽고 이해했으며, (iii) 귀하가 대표하는 계약 당사자를 대신해 본 계약에 동의한다는 사실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