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 포탈을 쓰다보면, 자주 쓰는 전자결재나 우리 인트라넷(팀사이트) 같은 사이트는 포탈의 타일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해보셨나요?
기본적으로 메일, 일정, 사람, Delve, 비디오 기타 등등…의 메뉴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있지요~ 여기에 바로 우리 전자결재나 인트라넷(팀사이트)을 추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당연히 회사 홈페이지나 자주 쓰는 사이트를 타일 메뉴로 추가해 놓으면 참 편리하겠죠?
이 추가는 관리자가 미리 설정을 해놔야, 사용자가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자, 그럼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관리자는 오피스 365 포탈에서 관리자 메뉴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관리 센터에서 사용자 > 회사 프로필 메뉴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회사 프로필 업데이트에서 사용자 지정 타일 메뉴로 이동 합니다.
그럼 조직의 사용자 지정 타일을 추가하는 메뉴가 보이시죠?
[ + ]를 눌러주세요~~~
그럼 창이 뜹니다~
1. 타일 이름을 넣고요~
2. URL을 정확하게 넣어주세요~ 팀사이트나 전자 결재 모두 링크가 있죠?
그 링크를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3. 설명을 간단하게 적어주고요~
4. 타일에 보여질 이미지가 있는 URL을 넣어주세요~
5. 그리고 [제출] 버튼을 클릭!
짜잔~ 아래와 같이 추가 된 것이 보여지죠?
그럼 이제 관리자이 역할은 끝났어요~ 이제는 사용자 차례~~~!
자, 각 사용자는 자신의 아이디로 오피스 365 포탈에 로그인한 후 타일 메뉴를 누르면 나오는 타일 들 제일 아래 쪽의 내 앱을 클릭 합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메뉴가 보여지고 그 아래 관리자가 추가해놓은 타일 메뉴들이 보여질것입니다~
그 타일 메뉴에서 […]을 누르면 나오는 ‘앱 시작 관리자에 고정’을 클릭하면 끝! 만약 필요없다면, 앱 시작 관리자에서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고정을 하고 나면 요렇게~~~~ 타일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답니다!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니, 참 편리하겠죠?
여기에서 타일 메뉴의 순서도 드래그&드롭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자주 이용하는 순으로 변경해보세요~ 저는 그럼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