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 입니다.
어김없이 GoWorks 그룹웨어 유익한 내용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GoWorks의 핵심 기능인 [전자결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결재 접속
먼저 오피스365 홈 포털에 로그인하여 [SharePoint]를 통해 그룹웨어에 접속합니다.
그룹웨어에 로그인 후, 상단 메뉴를 통해 [전자결재]로 이동합니다.
2. 전자결재 개요
[전자결재]로 이동하면 하기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① 결제문서의 상태에 맞게 문서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② 기안 할 수 있는 결재 양식들이 분류에 맞게 표시됩니다.
③ 본인과 관련된 결재 문서들이 유형에 맞게 표시됩니다.
[결재함] : 자신이 결재해야 할 문서
[진행함] : 자신이 결재해야 할 문서 + 결재 진행 중인 문서
[접수함] : 자신이 접수해야 할 문서
[참조함] : 결재완료 된 문서 중 자신이 참조자에 포함된 문서
3. 전자결재– “기안작성“
메인 화면 상단의 양식 선택 화면에서 기안할 양식을 선택하면, 해당 양식이 팝업창으로 보여집니다.
예시로 품의서 양식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문서 작성시, 해당 양식으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4. 기안처리
[품의서]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① 기안 작성 시 필요한 기능버튼을 제공합니다.
[결재선 지정], [임시저장], [상신], [취소] 버튼으로 구성됩니다.
② 작성자 및 결재자 정보, 결재문서 정보가 표시됩니다.
③ 결재 내용이 표시됩니다.
④ 첨부파일, 근거문서, 수신부서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가 표시됩니다.
5. 결재선 지정
상단 기능버튼 중 [결재선 지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안문을 결재할 결재선을 지정할 수 있는 팝업창 하나가 나타나고 결재자, 합의자, 참조자, 수신부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① 결재자 : 조직도에서 선택한 직원을 결재자로 지정합니다.
② 부서 : 조직도에서 선택한 부서를 합의부서로 지정합니다.
③ 수신부서 : 조직도에서 선택한 부서를 수신부서로 지정합니다.
④ 참조자 : 조직도에서 선택한 직원을 참조자로 지정합니다.
⑤ 기능버튼 [더블클릭으로 결재자 추가/삭제 가능]
A. 올리기 : 결재선에 지정된 결재자/합의자/수신부서 중 선택된 직원/부서/팀의 결재 순서를 한단계
위로 올립니다.
B. 내리기 : 결재선에 지정된 결재자/합의자/수신부서 중 선택된 직원/부서/팀의 결재 순서를 한단계
아래로 내립니다.
C. 삭제 : 결재선에 지정된 결재자/ 합의자/ 수신부서 중 선택된 직원/부서/팀을 삭제 합니다.
D. 결재선 반영 : 지정된 결재선을 저장하고 팝업창을 닫은 뒤 기안문서의 결재선에 표시 합니다.
⑥ 개인결재선 저장 : 현재 선택한 결재선을 개인 결재선으로 저장합니다.
6. 임시저장
상단 기능버튼 중 [임시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중인 문서를 임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임시 저장한 문서는 [개인 문서함]-[저장함] 메뉴에서 수정 및 상신처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진 GoWorks 그룹웨어의 핵심기능인 전자결재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전자결재 사용법인 “기안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