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 입니다.
오늘은 이어서 Office365 기반의 그룹웨어 GoWorks 전자결재 서비스 중 결재선 재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works 전자결재 서비스는 결재안에 대해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의견등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결재선 재지정하는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결재선 재지정
결재가 완료되지 않은 결재선에 대해서 결재선 변경이 가능합니다.
① 상단의 [결재선 재지정] 버튼 클릭 시, 해당 결재문서의 편집화면으로 이동하고 다시한번 상단의
[결재선 지정] 버튼을 클릭하면 결재선 변경 팝업화면이 띄워집니다.
[결재선 재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화면으로 이동시 아무것도 편집할 수 없습니다.
② 결재선 재지정 시 아래와 같이 본인 다음으로 결재할 결재선부터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의견등록
하단의 [의견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결재문서에 대하여 의견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띄워진 팝업창에서 의견을 입력한 뒤 [OK]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의견이 저장됩니다.
[작성자에게 메일 알림] 표시를 체크하면 작성자에게 메일 알림이 발송됩니다.
3. 진행함
진행함은 본인이 결재해야 할 문서, 본인이 상신한 문서 중 결재가 진행중인 문서가 표시됩니다.
[전자결재]메뉴의 좌측 메뉴에 있는[결재함]-[진행함]으로 이동합니다.
하기와 같이 진행함에서 진행중인 문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접수함
접수함은 부서합의 및 수신부서로 지정되어 해당 부서 접수자로 지정된 사용자가 문서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메뉴의 좌측 메뉴에 있는[결재함]-[접수함]으로 이동합니다.
5. 문서접수
부서합의 문서 및 수신부서 문서에 대해서 접수처리를 합니다.
접수처리 할 문서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결재문서가 팝업으로 띄워집니다.
수신부서 문서의 경우에는 [접수]버튼만 활성화 됩니다.
합의 문서의 경우에는 [접수],[접수승인],[접수 반려]가 활성화 됩니다.
① 접수: 접수문서 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접수문서는 원 문서[기존 진행중인 결재문서]에는 영향을 주지않고 결재선만 지정이 가능하고 그 외 내용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② 접수승인: 결재문서를 접수처리 하지않고 담당자의 권한으로 승인처리를 합니다.
③ 수신부서: 결재문서를 접수처리 하지않고 담당자의 권한으로 반려처리를 합니다.
오늘은 GoWorks 그룹웨어의 결재선 재지정 및 문서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GoWorks 사용하시는데 도움 드릴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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