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오피스365는 클라우드 서비스라 장점이 참 많지만 배포 작업때문에 관리자들이 고생 좀 한 것이 사실이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Office 365 Centralized Deployment Service (중앙 배포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기업의 IT관리자들은 배포 작업의 부담에서도 자유로워지게 되었네요. 축하드립니다!
MS오피스의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오피스 사용자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SW업무 환경을 개인적으로 설정하고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16년 말 경우에 MS는 관리자가 오피스의 새로 출시되는 웹 추가 기능들을 중앙에서 한 번에 배포할 수있는 중앙 집중식 배포 서비스의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었습니다. 그리고 5월 31일에는 중앙 집중식 배포 서비스의 정식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기업의 IT관리자들은 이제부터 Office 365 관리센터 또는 PowerShell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중앙 집중식 배포 서비스를 사용하여 Office Web 추가 기능을 개별 사용자, 그룹 혹은 전체 조직에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Windows, Mac 또는 Office Online에서 Word, Excel 또는 PowerPoint와 같은 Office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한 다음 리본 매뉴바에서 새로 설치된 추가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직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플랫폼에서 고 부가가치 서비스로 Office를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이 기업 내부에서 사용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작성한 추가 기능(혹은 서비스)은 물론 MS 오피스 스토어나 Microsoft AppSource에서 제공되는 추가 기능들을 중앙 집중식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 세계 고객들에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수행하는 비용이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지금으로부터 몇 달 후에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배포하는 작업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일 겁니다. 지금은 긴가민가하겠지만요 ㅎㅎ
“Office 365 중앙 집중식 배포 서비스를 이용해 우리 회사의 신규 서비스인 Qorus를 전 세계 사용자에게 쉽게 배포할 수 있었고 해당 작업의 진행 절차도 아주 명료하고 단순했습니다. Microsoft Word 나 PowerPoint를 열면 추가 기능이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 -Eric Jacobs, Gene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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