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라고 해도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SW는 “Microsoft 아웃룩” 입니다. 뭐, 제가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 기관들이 조사한 데이터가 그렇게 이야기한다는 것이죠^-^
다른 나라에 비해 사용자들이 사랑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SW의 종류가 다양하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것은 아웃룩입니다. 4월 들어서 진행하고 있는 [오피스 365 How To] 시리즈에서 오늘은 아웃룩 메일 연동하는 방법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여러분이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버전 이상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MS오피스 제품을 설치한 다음 편리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이 포함된 아웃룩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Outlook에서는 메일, 일정, 연락, 작업을 한눈에 보실 수 있으며 웹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기능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아웃룩 메일을 연동하는 방법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째 MS오피스 제품 설치를 완료 후에 Outlook을 실행합니다.
(MS오피스 제품 설치 방법 블로그 : http://gowit_sps.blog.me/220981843103)
2. 계정 추가 화면에서 사용자이름, Office 365 로그인 계정, 암호를 입력합니다.
3. 로그인 연결창에서 오피스 365계정/암호 입력 후 내 자격증명 기억을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정상적으로 입력하였다면 [마침]을 눌러 다음을 진행합니다.
5. Outlook을 실행 후 프로필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처음 나타나는 화면은 메일 화면이며 좌측 하단 아이콘을 통하여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일정
8. 연락처
이제 아웃룩 메일 클라이언트 연동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Outlook을 이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메일, 일정, 연락처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퇴근 시간이 빨라질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전문적인 오피스 365 서비스가 필요하시면, 클라우드와 모바일 전문기업 GowIT를 만나세요~~
클라우드 및 그룹웨어 (전자결재, 모바일 지원) 도입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차장
02-462-5365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orks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고객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