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에 새롭게 추가되거나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정리한 7번째 Weekly update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의 기능 다수가 MS팀즈에 통합되다는 소식들이 포함되어 있군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의 MS팀즈 통합은 MS가 작년에 발표한 내용이라 새로움은 없지만, 약속을 어떻게 실행해 나가나 지켜보는 소소한 즐거움이 있네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기능의 MS팀즈 통합
MS팀즈의 4월 업데이트에는 5개 정도의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중 많은 항목이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의 기능을 MS팀즈에 통합하는 내용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단 적용 일정은 기능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1)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연락처를 MS팀즈로 가져오기
스카이프 기능을 MS팀즈에 통합하면 자연스럽게 연락처 정보도 필요하겠죠?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카이프 연락처를 MS팀즈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많아서 스카이프와 MS팀즈 사이에서 고민하던 사용자나 관리자에게 반가운 소식이네요.
2) MS팀즈와 비즈니스용 스카이간 통합 프레즌스 기능
MS팀즈와 스카이프에 등록된 사용자의 현재 상황 (부재중, 작업 중, 로그아웃 등)을 알려주는 프레즌스 기능이 MS팀즈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에 통합되어 제공됩니다.
3) MS팀즈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간 상호 운영 기능 강화
두 서비스간의 운영 및 관리 기능을 통합해서 관리자의 업무를 쉽게 해주기 위한 업데이트이고 MS가 앞으로도 꾸준히 투자하는 영역이라고 합니다.
오피스 365 포털 사용자 로그인 UI 업그레이드
오피스 365 로그인 화면이 오랜만에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작업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만 변경했기 때문에 기능과 서비스에 주는 영향을 없습니다. 기존의 싱글 사인 온 (SSO) 및 로그인 상태 유지 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새로운 로그인 화면
변경된 로그인 UI는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5월 초: 사용자 로그인 페이지에 변경 안내문 게시 시작
5월 중순: 변경된 로그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옵트-인 링크 게시 시작
6월 중순: 변경된 로그인 화면으로 서비스 제공 시작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 모바일 앱 공유 기능 강화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 모바일 앱의 공유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번 기능 개선으로 원드라이브 사용자는 웹, 오피스 365 및 모바일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문서 저장, 공유 및 편집 작업을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4월 초부터 배포하기 시작해서 4월 말에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IT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