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입니다.
오늘은 원드라이브(OneDrive)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텐데요, 그 중에서 외부 사용자와 문서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이 갈수록 클라우드 저장소의 관심과 사용이 높아져 가는데요, 원드라이브(OneDrive )의 경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고 PC에 파일을 동기화 해 웹 뿐만 아니라 내 PC에서도 파일을 손쉽게 관리하고 편집하고 업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 365 OneDrive에서는 외부 사용자와 문서 공유 시 추가 보안 인증 과정을 통한 외부 유출을 보호하고, 데이터 손실방지(고급 DLP)기능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모니터링하여 보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OneDrive와 함께하면?]
이처럼 원드라이브(OneDrive)를 통해 나의 파일을 동료나 함께 일하는 외부 파트너와 공유하여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OneDrive의 기능 중 문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먼저 Office 365 홈 포털에 로그인 후 [OneDrive]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② 팀원과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여 좌측 […]탭을 클릭하여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업로드 되거나 만든 파일은 공유모드가 [비공개] 로 설정됩니다)
③ [링크 보내기]창이 나타나면 권한 부여하고자 하는 구성원의 이름 또는 메일 도메인을 입력해 줍니다.
④ 또한 상기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를 클릭하여 권한 지정을 한 뒤, [편집허용] 체크 후 [적용]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인원에게 메일이 발송되며 수신한 메일을 통해 공유한 해당 폴더 또는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⑤ 공유를 진행하게 되면 기존 자물쇠 모양에서 공유중인 아이콘 모양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OneDrive문서 공유 기능은 폴더 뿐 아니라 파일 하나에도 권한 지정이 가능합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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