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도 잘 아시는 것처럼 오피스 365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기업들이 애용하고 있는 기존의 온-프레미스 방식의 IT시스템들은 커스터마이제이션 (customization)이란 과정을 통해서 기업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해당 소프트웨어 기능, 프로세스와 화면 구성 등을 변경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겼습니다. 이런 이유로 새로운 IT시스템을 도입하는 일은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가 되었고 이를 위해 많은 사전 투자와 시간 그리고 인력 투입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경우도 빈번했죠.
클라우드의 장점은 사전 투자 없이 바로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표준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적은 비용과 시간 투자로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통해 내 마음대로 고쳐서 쓰는 것은 어렵습니다. 대신, MS 오피스365는 다양한 구성 조건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최대로 개인화해서 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오피스365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메뉴와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피스 365 포털에 로그인하면 원하는 메뉴로 갈 수 있는 기본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이 기본 구성입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는 어떨까요? 여러분이 오피스365포털에 로그인 한 후에는 언제는 오피스 365의 메뉴 중 하나인 “사이트”로 이동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죠. 여러분이 오피스 365 포털에 로그인을 하면 언제나 첫 화면에 “사이트”가 등장한다면 더 편리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오피스 365 포털 로그인 후에 나타나는 첫 화면을 여러분이 원하는 항목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답니다~ 자~ 준비되셨죠?
1. 오피스 365 포털에 로그인 하기
여러분의 계정과 암호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2. 오피스365 설정 변경하기
오피스 365 포털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나타나는 항목 중에서 [Office 365 설정]을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생긴 페이지가 보여질겁니다.
2번째 메뉴에 시작 페이지 보이죠? 이게 기본으로 Office 365 홈 페이지로 되어 있습니다~ 요걸 원하는 메뉴로 바꿔주면 끝! 거 봐요~ 쉽죠?
저는 시작 페이지를 사이트로 바꿔보고자 합니다.
먼저 메뉴 중에서 사이트를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자, 이렇게 설정 작업이 끝났으면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그래서 오피스 365에서 로그아웃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한 후에 만나는 첫 화면이 사이트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원하는 메뉴로 자신만의 오피스 365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전문적인 서비스와 지원이 필요하시면,
클라우드와 모바일 전문기업 GowIT를 만나세요~~
클라우드 및 그룹웨어 (전자결재, 모바일 지원) 도입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차장
02-462-5365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orks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고객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