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owIT입니다.
오늘은 Office앱에서 OneDrive 문서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앞서 소개 드린 것처럼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OneDrive)는 작업 파일을 저장, 동기화,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소로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업데이트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구성원과 동시에 Office 문서를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통해 문서를 공유할 때 많은 분들이 직접 파일을 첨부하여 공유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받은 사용자는 물론 보내는 사용자의 사서함의 사이즈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문서 전달 시 원드라이브 파일 공유 방식을 이용해 공유하면 전자 메일 사서함 사이즈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문서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고 버전관리를 통해 누가 언제 수정하였는지에 대한 확인도 가능합니다.
.
.
[Online]
① 먼저, Office 365 포털에 로그인 하여 OneDrive에 접속합니다.
②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하여 [공유]를 선택합니다.
③ 공유할 구성원의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파일을 공유한 대상을 선택하여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
[Office 데스크톱]
① 파일 탐색기에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공유]를 선택합니다.
② [링크 보내기] 창이 나타나면 문서를 공유하고자 하는 대상의 메일주소를 입력하여 [보내기]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
[문서 작업 중 공유하기]
① 작업중인 문서 상단의 [파일]-[공유]를 클릭합니다.
② [링크 보내기] 창이 나타나면 공유하고자 하는 대상의 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처럼 문서에 대한 링크를 보냄으로써 손쉽게 다른 사용자와 간편하게 문서를 공유하고 공동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
아직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를 만나보지 않으셨다면 지금 시도해 보세요!
오피스 365 무료 체험 링크: https://cloud.gowit.co.kr/contact/free-trial/
.
.
오피스 365 도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https://cloud.gowit.co.kr
GowIT는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