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년 3 월 출시 이후로 Microsoft팀즈 서비스는 기업의 유일한 협업 솔루션 허브로 자리 잡기 위해 빠른 속도로 진화해 왔고 그에 걸맞게 기능 개선 속도 엄청났습니다. 그리고 작년 가을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즈니스용 스카이프를 MS팀즈에 통합한다는 놀라운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랬죠. 확고한 영역과 엄청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서비스를 MS팀즈에 통합한다고 하니 말입니다. 하여간 그 이후로 MS팀즈는 채팅 기반의 협업, 회의 ,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협업 솔루션으로 한 번 더 진화했습니다.
그리고 그 통합 결과의 하나로 지금까지 나누어져 있던 MS팀즈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관리 센터가 통합되었습니다. 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재 배포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위 그림의 왼쪽 상단에서 “Microsoft Teams & Skype for Business Admin Center”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통합 대쉬보드를 통해 MS팀즈와 스카이프 항목들을 함께 관리할 수 있고 회사의 전화 통화 분석 (Call Analytics)과 전화 품질 (Call Quality) 대쉬보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MS팀즈와 스카이프 관련 설정 작업들을 이 통합 포털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통합 포털에서 제공하는 기능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MS팀즈 메시지 정책 설정: 사용자들에게 적용되는 메시지 정책을 설정 가능합니다.
사용자 관리: 사용자 구성 및 정책 할당이 가능합니다.
MS팀즈 외부 사용자 (Guest)를 위한 메시지 설정: 외부 사용자의 메시지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페더레이션 (Federation) 설정: MS팀즈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 사용자들 사이의 페더레이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배포는 계획되어 있지만 일정은 미정입니다.)
오디오 컨퍼런스: MS팀즈와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의 전화 번호로 전화 걸기와 설정이 가능합니다.
통합 포털의 배포 작업
두 서비스의 통합 포털은 상반기 안에 배포 작업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포 작업이 완료되면 이메일 연동, 커스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전화 및 미팅, 메시지 설정 등의 기능들도 새로운 통합 포털로 이전될 예정입니다. 배포 작업이 진행되기 전에 기존 오피스365포털의 관리센터에서 다음과 같은 안내 (한국 사용자들은 한국어로 안내 받으시게 됩니다)를 받게 됩니다.
오피스 365 도입 및 서비스 지원 문의
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02-462-5365 | gocloud@gow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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