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우아이티입니다.
오늘은 OneDrive편 이어서 외부사용자와 문서 공유위한 권한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는 OneDrive와 SharePoint 파일에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은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용자와 문서 공유 설정을 변경하려면 사용자 링크 설정을 먼저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Office 365 홈 포털에 로그인 후 [홈]탭에서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② [Admin Center] 홈 메뉴에서 [관리센터] – [OneDrive]를 클릭합니다.
③ [OneDrive] – [공유]를 클릭합니다.
④ 사용자가 항목을 공유할 때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링크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외부 사용자와 문서 공유를 위해 [공유 가능 :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공유링크 설정의 경우 SharePoint 및 OneDrive 모두 설정/적용이 가능합니다.
[공유 가능 링크에 대한 고급설정]
⑤ 외부 사용자가 공유된 문서 또는 폴더를 편집하거나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위해서 고급 설정의 파일, 폴더 항목의 옵션을 “보기, 편집 및 업로드”로 설정합니다.
* 해당 옵션으로 설정할 경우 외부 사용자가 공유된 폴더 내에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문서 공유 시 권한 부분에 대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⑥ 외부 공유 설정을 위해 OneDrive 및 SharePoint에 외부 공유 설정을 [최대 허용]으로 설정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반대로 외부 사용자와의 문서 공유를 허용하고 싶지 않을 시, [최소 허용]을 선택합니다)
* 해당 설정으로 저장할 경우 사용자가 내부의 문서를 외부로 유출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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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우아이티 컨설팅 담당 이은주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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