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ainpoints
외근, 출장 등의 외부 일정시 의사결정 지연되는 문제: 모바일
종이문서로 결재가 진행될 경우, 결재 진행 상태를 파악하기 어려움: 전자문서, 전자결재
표준화된 결재 양식과 결재 문서 관리 문제(보관 및 분실)
2. 비즈니스 목표
화장품 회사에서 상품 제작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비용 지급이 이루어져 할 때, GoWorks 그룹웨어의 전자결재 기능을 활용하여 비용 지급 품의에 대해 관련자들의 합의와 결재 프로세스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게 한다.
3. 비즈니스 요구사항
재무팀의 합의가 없으면 비용 지급이 지연되고 선수금이 입금되지 않으면 상품 제작 일정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재무팀의 부재와 상관 없이 모바일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재무팀이 결재할 수도록 하며 결재 진행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함.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결재를 할 수 있고 모니터링이 가능해야 함
표준 결재 양식이 필요
결재 문서의 체계적인 보관과 관리가 요구됨
4. 비즈니스 솔루션
5. GoWorks 결재 프로세스 및 관련업무자 상세
프로세스
GoWorks 그룹웨어의 전자결재 클릭 -> 상품 제작을 위한 비용 지급 기안 문서 선택 ->
문서 작성 -> 결재/합의 대상자 지정 -> 배포 지정 -> 결재 상신 -> 팀장 결재 ->
재무팀 팀장 휴가 중 자택에서 스마트폰에서 결재 요청 알림 확인 후 합의 클릭 ->
담당자 결재 진행 상황 알림 -> 대표이사 최종 결재 완료 ->
재무팀에서 결재 완료 상황과 대표이사 및 담당자 코멘트 확인 후 선수금 지급 프로세스 진행 ->
상품 제작 일정 준수 완료
관련 업무자
상품 제작 담당자: 결재 문서 작성 및 결재 상신
상품 개발팀 팀장: 1차 결재 승인자
재무팀: 2차 결재 합의자
대표이사: 최종 결재 승인자
상품개발팀: 상품 제작 진행 상황을 공유 받음
재무팀: 선수금 지급 결재 상황 모니터링 후, 팀장 부재상황에서도 대금 결제 진행
6. GoWorks 도입 후 비즈니스 효과
업무 생산성 향상
1) 전자결재로 빠른 업무처리와 통제 가능
2) 모바일 결재 지원으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이동 중에도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3) 업무 표준화를 통한 일관된 사내 업무 프로세스 확립
4) 문서 공동 작업 및 화상회의를 통한 효율적인 협업 가능
조직 효율성 강화
1) 구성원간 지식 및 업무 프로세스 공유
2) 전담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한 전문적인 기술지원 혜택
운영 비용 절감
1) 전자결재 시스템 구현으로 Paperless 환경 구축
2) 초기 인프라 도입 비용 없이 바로 업무에 적용
3) 하드웨어 및 인프라 관리를 위한 전담 인력 및 서비스 불필요
고우아이티 클라우드 고객센터
02-462-5365 | gocloud@gow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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